35. 랜덤클래스
using System;
public class 랜덤클래스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// 임의의 수 출력
// Random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
Random r = new Random();
for (int i = 0; i < 50; i++)
{
Console.Write("{0} ", r.Next(100)); // 0~n미만의 정수(여기서는 100미만의 정수)
} Console.WriteLine();
for (int i = 0; i < 10; i++)
{
Console.Write("{0} ", r.NextDouble()); // 0.0~1.0 실수
} Console.WriteLine();
// Random 클래스를 사용해서 1~45까지의 수를 6개 출력 기능 : 로또
Console.WriteLine("금주의 로또 : ");
for (int i = 0; i < 6; i++)
{
Console.Write("{0} ", r.Next(45) + 1 ); // 1~45
} Console.WriteLine();
// 중복제거해서 출력
Console.Write("중복제거 : ");
Random ran = new Random();
int[] arr = new int[6]; // 6개 데이터
int temp = 0;
for (int i = 0; i < 6; i++)
{
temp = ran.Next(45) + 1; // 1~45까지
bool flag = false;
if (i > 0 && i < 6)
{
for (int j = 0; j <= i; j++)
{
if (arr[j] == temp) // 이전 자료와 중복되면 제거
{
flag = true; // 중복되면, true로 설정
}
}
}
if (flag)
{
i--; // 중복되었다면, 현재 인덱스를 재반복
}
else
{
arr[i] = temp; // 중복된 데이터가 없다면 저장
}
}
for (int i = 0; i < 6; i++)
{
Console.Write("{0} ", arr[i]);
} Console.WriteLine(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