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> 클래스상속. cs



using System;

public class 클래스상속
{
   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    {
        Child c = new Child();
        c.Hi();
    }

}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
==> ParentChild.cs



using System;

public class Parent : Object //( Object는 생략가능 )
{
    private string msg = "Hi";
    protected string Message
    {
        get { return msg; }
        set { msg = value; }
    }
    public virtual void Hi()
    {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msg);
    }
}

public class Child : Parent // Parent클래스의 모든 기능을 Child클래스에 상속하겠다
{   
    public override void Hi()
    {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자식 : " + Message);
    }
}


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똑같은 내용 참고자료



클래스상속.cs

 

using System;

 

public class 클래스상속

{

   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
    {

        Child c = new Child();

        // c.msg = "메롱~";

        // 필드값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private로 변경

        // 자식 클래스에만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protected

        c.Hi(); // 자식

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c.ToString()); // Object로 부터 상속

       

    }

}

 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ParentChild.cs

 

 


using System;

 

public class Parent : Object // 모든 클래스는 Object클래스로 부터 상속 받음. 생략가능

{

    private string msg = "Hi"; // 필드는 캡슐화. 숨겨야 함

    public string Message

    {

        get { return msg; }

        set { msg = value; }

    }

    public virtual void Hi()

    {
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Hi");

    }

}

 

public class Child : Parent

{

    //public string msg = "Hi2"; // 부모클래스에 선언되어서 따로 안해도 됨

    public override void Hi()  // new : 부모클래스의 Hi()메소드를 재정의

    {
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자식 :" + Message);

    }

}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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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holland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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