6. 키보드입력 - ReadKey 예제
.NET프로그래밍/C# 3.5 SP1 2009. 8. 4. 14:05 |using System;
public class 키보드입력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Console.WriteLine("아무키나 누르세요.");
// 키보드 키 값 입력
ConsoleKeyInfo cki = Console.ReadKey(true); // ConsoleKeyInfo : 구조체
Console.WriteLine("{0}", cki.Key); // 키
Console.WriteLine("{0}", cki.KeyChar); // 유니코드
Console.WriteLine("{0}", cki.Modifiers); // Ctrl, Shift, Alt조합
if (cki.Key == ConsoleKey.Q) // ConsoleKey : 열거형
{
Console.WriteLine("Q를 입력하셨군요...");
}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교재 75p ReadKey 예제
using System;
public class ReadKey예제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ConsoleKeyInfo cki; // 구조체
int x = 40, y = 12;
for (; ; )
{
Console.Clear(); // 화면을 지운다.
Console.SetCursorPosition(x, y); //커서 좌표값 재설정 (40, 12)
Console.Write('#'); // 커서가 있는 (40, 12) 위치에 #을 표시
cki = Console.ReadKey(true); //키 자체를 입력 받는다. true : 화면에 다시출력 안함
switch (cki.Key)
{
case ConsoleKey.LeftArrow: // 열거형
x--;
break;
case ConsoleKey.RightArrow:
x++;
break;
case ConsoleKey.UpArrow:
y--;
break;
case ConsoleKey.DownArrow:
y++;
break;
case ConsoleKey.Q:
return;
}
}
}
}
'.NET프로그래밍 > C# 3.5 SP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8. 이스케이프시퀀스 (0) | 2009.08.04 |
---|---|
7. 콘솔멤버(ConsolMember) (0) | 2009.08.04 |
5. 자리표시자 (0) | 2009.08.04 |
4. 기본입출력문 (0) | 2009.08.04 |
3. C# 기본구조 (0) | 2009.08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