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4. 필드(Field)
.NET프로그래밍/C# 3.5 SP1 2009. 8. 11. 11:32 |==> 필드.cs
using System;
using Field; // 네임스페이스 참조
public class 필드
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 Field.Car car = new Field.Car(); // 인스턴스 생성
// 위의 코드 간단히 하기 위해 미리 네임스페이스 위에 선언
Car car = new Car(); // Car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
car.name = "에쿠스"; // 이렇게 하면 X
//Car._Color = "aa"; // 에러...
//Car.m_birth = 2009; // 에러
Human na = new Human(); // Human 클래스의 인스턴스(객체) 생성
na.Name = "홍길동"; // 설정(set)
Console.WriteLine("이름 : {0}", na.Name); // 사용(get -> 읽기)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==> Car.cs
using System;
namespace Field
{
public class Car
{
// 필드(=멤버변수) 3개
// 변수(Variable)
public string name; // 소문자로
// 상수(Constant) : 정적 접근. 읽기 전용 멤버
public const int m_birth = 2010; // m_ : 멤버변수(member variable)
// 읽기전용 필드(ReadOnly)
public static readonly string _Color = "Red"; // _언더스코어 -> 속성매치
}
public class Human
{
// 이름 저장 공간? 필드
private string _Name; // 접근 한정자
// 이름을 외부에서 사용 : 속성(Property) : 속성 선언 정의 메서드
public string Name {
get { return _Name; } // 읽기
set { _Name = value; } // 쓰기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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