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> 추상클래스.cs



using System;

public class 추상클래스
{
    public static void Main()
    {
        Sonata son = new Sonata();
        son.Run(); // 표준
        son.Left(); // 공통
        son.Right(); // 자체
    }
}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
==> Car.cs


using System;
// 국내표준 : 강제성 => 추상
public abstract class KS
{
    // 추상메서드
    public abstract void Run();
}

// 현대공통
public class Hyundai : KS
{
    public override void Run()
    {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전진");
    }

    public virtual void Left()
    {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좌회전");
    }
}

// 소나타만의 기능
public class Sonata : Hyundai
{
    public void Right()
    {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우회전");
    }
}

'.NET프로그래밍 > C# 3.5 SP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4. 봉인클래스(Sealed)  (0) 2009.08.14
63. 인터페이스(Interface)  (0) 2009.08.14
61. ToString메서드오버라이드  (0) 2009.08.14
60. 부모의 멤버접근  (0) 2009.08.14
59. 자동차클래스상속  (0) 2009.08.14
Posted by holland14
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