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 > ToString메서드오버라이드.cs



using System;

public class ToString메서드오버라이드
{
    public static void Main()
    {
        // 모든 변수 : 클래스명
        System.Collections.Stack s = new System.Collections.Stack();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s.ToString()); // 기본값 : 클래스명

        // 정수형 변수
        Int32 intNum = 1234;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intNum.ToString()); // 정수형 -> 문자열 형변환

        // 내가 만든 클래스에 ToString()을 요청했을 때???
        // 특정한 필드의 값을 바로 출력...
        Car car = new Car();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car.Name);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car);

        Car sonata = new Car("소나타");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sonata.Name);
        // ToString 메서드 오버라이드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sonata.ToString());
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 ,sonata);
    }

}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
==> Car.cs



using System;

public class Car
{
    private string name; // Field
    public string Name // Property
    {
        get { return name; }
        set { name = value; }
    }
    public Car() // Constructor
    {
        this.name = "자동차";
    }

    public Car(string name)
    {
        this.name = name;
    }

   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()
    {
        return name; // name값 출력
    }
}

'.NET프로그래밍 > C# 3.5 SP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3. 인터페이스(Interface)  (0) 2009.08.14
62. 추상클래스(Abstract)  (0) 2009.08.14
60. 부모의 멤버접근  (0) 2009.08.14
59. 자동차클래스상속  (0) 2009.08.14
58. 클래스상속  (0) 2009.08.14
Posted by holland14
: